1,468 0 0 11 76 0 3년전 0

선禪과 신비주의

선(禪)이란 이전의 교학불교를 부정하는데서 생겨난 불립문자(不立文字) 직지인심(直指人心)의 아주 급진적이고 혁명적인 운동이다. 문자로 쓰인 모든 경전을 부정하는 반불교운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 선(禪)은 도가(道家)의 무위자연과 비슷하지만 그들과 달리 확실한 결과물인 깨달음이 목표가 된다. 신비주의란 초능력과 신통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깨달음의 과정에서 오는 맑음의 현상일 따름이다. <능엄경>의 관음법문과 이근원통, <금강경>의 제3의 눈, 황벽선사의 정명본체, 옴 마니 반메흄의 6자 대진언 속의 마니주 등은 달마조사의 묘한 작용(妙用)에 내포된 맑음 속의 신비(神祕), 그 움직임 자체다.
선(禪)이란 이전의 교학불교를 부정하는데서 생겨난 불립문자(不立文字) 직지인심(直指人心)의 아주 급진적이고 혁명적인 운동이다.
문자로 쓰인 모든 경전을 부정하는 반불교운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
선(禪)은 도가(道家)의 무위자연과 비슷하지만 그들과 달리 확실한 결과물인 깨달음이 목표가 된다.
신비주의란 초능력과 신통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깨달음의 과정에서 오는 맑음의 현상일 따름이다.
<능엄경>의 관음법문과 이근원통, <금강경>의 제3의 눈, 황벽선사의 정명본체, 옴 마니 반메흄의 6자 대진언 속의 마니주 등은 달마조사의 묘한 작용(妙用)에 내포된 맑음 속의 신비(神祕), 그 움직임 자체다.
<지은이>
김성갑
한국 선도회 회장
고신도(古神道) 도주

<저서>
한국 고대 명상법(아즈나 챠크라)
깨달음의 길
기수련과 선(禪)
선(禪)과 신비주의
마음공부와 선(禪)
부처를 만나거든
선(禪)이란 무엇인가?
카르마(karma)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