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1 0 0 7 111 0 3년전 0

기수련과 선

선도(仙道)수행은 한국 고대의 명상법이다. 몸 공부와 마음공부와 더불어 기(氣)공부를 첨가하고 있다. 기(氣)는 우주창조의 에너지이며 곧 생명의 파장이다. 기(氣)수련은 신선(神仙)의 불로불사(不老不死) 비술의 기본이 되며 깨달음과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자기최면과 의념(意念)으로 행하는 중국 기공(氣功)과는 판이하게 다르다. 선도(仙道)수행은 ‘백회의 개혈, 관음법문, 제3의 눈’ 등으로 수행의 과정을 구체적이며 객관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그 곳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구하지 않고 의지하지 않고 상(相)을 짓지 않는’ 무심(無心)과 무위(無爲)의 방법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선도(仙道)수행은 한국 고대의 명상법이다.
몸 공부와 마음공부와 더불어 기(氣)공부를 첨가하고 있다.
기(氣)는 우주창조의 에너지이며 곧 생명의 파장이다.
기(氣)수련은 신선(神仙)의 불로불사(不老不死) 비술의 기본이 되며 깨달음과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자기최면과 의념(意念)으로 행하는 중국 기공(氣功)과는 판이하게 다르다.
선도(仙道)수행은 ‘백회의 개혈, 관음법문, 제3의 눈’ 등으로 수행의 과정을 구체적이며 객관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그 곳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구하지 않고 의지하지 않고 상(相)을 짓지 않는’ 무심(無心)과 무위(無爲)의 방법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저자>
김성갑 지음
한국 선도회 회장
고신도(古神道) 도주

<저서>

한국의 고대 명상법
카르마(karma)
깨달음의 길
관음(觀音)법문
부처를 만나거든
선(禪)이란 무엇인가
선(禪)과 신비주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