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본인 이름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s
한국의 고대 명상법
한국의 고대 명상법
유페이퍼
|
김성갑
|
2021-02-25
57
읽음
0
0
0
1 / 66 목차보기
처음
1 / 66 목차
다음
로그인
회원가입
s
skkim 페이퍼
한국의 고대 명상법
머 리 말
상단전(上丹田)의 비기(祕記)
1. 상대계와 절대계
윤회(輪廻)
천상(天上)의 세계
우주의 첫소리, 옴(Ω)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상단혈의 위치
2. 선도(仙道)
기공(氣功)이란?
단전호흡이란?
명상이란?
육신의 건강과 영혼의 양식
3. 선도(仙道)수련은 어떻게 하는가?
자세
1)와공(臥功)
2) 좌공(坐功)
몸 공부, 기(氣)공부, 마음공부
1) 몸 공부
2) 기(氣)공부
3) 마음공부
4) 생활선도
4. 선도(仙道)수련을 통하여 일어나는 몸의 현상들
축기(縮氣)
소주천
대천문(백회)개혈
대주천
5. 인체의 회로, 그 신비의 경락
소주천을 이루는 경락(經落)
◎ 임 맥(任脈)
◎ 독 맥(督脈)
6. 더 이상 기(氣)는 신비의 영역이 아니다
기(氣)는 우주창조의 에너지
기(氣)의 공명과 파장의 법칙
민족주의를 넘어선 진리파지(眞理把持)의 도법
에고를 씻어내는 신령스런 우주에너지
6겹의 카르마를 넘어야 절대계의 출입문
기공치료의 허(虛)와 실(實)
기(氣)에는 소리와 빛이 내재해 있다
7. 하늘로 통하는 문(門)
바른 자세가 백회혈을 연다
순수영혼인 법신(法身)과의 교류가 시작된다.
모습 없는 모습의 세계
영적(靈的)인 장애는 맹신(盲信)에서 온다
백회의 완성 그리고 충맥
용심(用心)이 아닌 무심(無心)으로
8. 기(氣)공부의 완성과 마음공부의 시작
대주천은 내공(內功)의 길
선도(仙道)수행과 기경8맥
업장소멸이란 영혼의 빚을 갚는 행위
대주천(大周天)의 시작과 정착 그리고 완성
부적(符籍)과 효능과 맑음의 순도
신통(神通)은 결코 도(道)가 아니다
대주천 수행의 관법(觀法)
기공(氣功)의 끝에서 시작되는 진정한 도(道)의 세계
9. 아즈나 챠크라는 자연스럽게 개혈된다
제3의 눈은 절대계로 통하는 문
함부로 인당혈을 여는 사람은 접신을 면치 못한다
독단에 빠지기 쉬운 혼자만의 수행
최면술의 트랜스는 진리가 아니다.
인당혈의 뿌리는 장강혈
소리법문
단전(丹田)에 연꽃과 여의주가 나타나다
후기(後記)
Copy Right